서정대학교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제3차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 시상식 개최 N
No.15721양주쌀부터 왕실뷰티까지...
서정대학교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 시상식 개최
서정대학교(총장 양영희)는 지난 7월 21일 서정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제3차 로컬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로컬 크리에이터 아이디어 챌린지’는 서정대학교의 ‘로컬 크리에이터 양성과정’과 연계된 공모전으로,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지역의 자원과 문화 특성을 활용한 로컬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서정대학교 염일열 대외협력처장, 진진희 대외협력과장, 윤연서 간호학과 학부장, 정명호 뷰티아트과 학과장, 양종승 사회복지과 학과장을 비롯해 공모전 수상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심사는 창의성, 현장성, 체계성, 확산성 등을 기준으로 내부 심사위원 2인과 외부 심사위원 2인이 공정하게 진행했다.
최우수상은 간호학과 정정아, 신은주 학생의 ‘양주쌀과 양주배로 만든 ‘양주샌드 – 지역 농산물 기반 먹거리 기념품 개발 제안’, 우수상은 간호학과 김예은, 정지운(팀 마스코랩) 학생의 ‘양주 별산대 놀이터’, 장려상은 뷰티아트과 배서현 학생의 ‘왕실 뷰티의 부활 - 회암사지 전통미(美) 재해석 프로젝트’와 사회복지과 설재우 학생의 ‘전원일기 마을에서의 하루 : 레트로 감성 여행’이 각각 받았다.
시상식에 참석한 한 수상자는 “지역을 방문하며 막연히 떠올렸던 생각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아이디어로 구체화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 뜻깊었다.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에서 지역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 더 깊어졌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정대학교 양영희 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관심을 넘어, 자신만의 시선으로 지역을 바라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풀어낸 점이 특히 뜻깊다. 서정대학교는 앞으로도 지역의 가치를 발견하고 확산하는 대학으로서, 학생들이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홈페이지 이용과 관련하여 불편사항 및 건의사항, 보완사항 등의 요청이 있을 경우 아래 이메일 주소로 내용을 기재하여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mail : webmaster@seojeong.ac.kr